이런 통증이 있다면 위험하다! 건강 적신호 9가지
 
1. 심장
왼쪽 가슴 부분이나 팔이 이유 없이 저리거나 아프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 또한 심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척추에도 통증이 반복된다면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 된다.

2. 폐와 횡격막
왼쪽 목 부위 또는 어깨에 통증이 있다면 기관지가 좋지 않다는 징후다.마사지 치료사들은 해당 부위가 계속 아플 경우 호흡을 불규칙적으로 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3. 간과 쓸개
간이나 쓸개에 문제가 생긴다면 가슴의 아랫부분이나 어깨 쪽이 바늘에 찔리는 듯 한 고통의 유발한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오른쪽 목 부위가 뻣뻣하게 굳을 수도 있다.

4. 위와 췌장
소화가 어렵거나 위가 계속해서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야 한다. 급성 췌장염 환자의 50&가 해당 부위에 지속적인 고통이 있었다고 말했다.

5. 소장
배꼽 주변의 통증은 소장에 염증이나 경련이 생겼다는 징후다. 증상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소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소화, 배변 활동이 어려울 수 있다.

6. 결장과 맹장
맹장염은 수술을 통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지만 만약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혹시라도 해당 부위가 심하게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길 바란다.

7. 신장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갈비뼈 밑으로 모든 부위에 고통이 찾아온다. 잦은 수분 섭취와 적절한 하체 운동이 신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고 한다.

8. 방광
방광은 물론 골반의 통증은 요도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있다는 징후다. 심할 경우에는 염증으로 인해 소변을 볼 때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다.

9. 난소
여성들이 꼭 신경 써야 하는 부위다. 해당 부위가 뾰족한 바늘로 찔리는 느낌이 든다면 당장 병원으로 달려가야 한다. 난소암의 증상일 수도 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15가지 지혜
유용한 주방살림 노하우 15
성공한 사람들의 6가지 훈련법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상식 40가지
 
 
약 없이 혈압을 낮추는 6가지 방법
분야별 소문난 '한국의 명의'
말한대로 이루어집니다
질병을 예방하는 생선과 해조류 41
식후에 반드시 피해야 할 7가지 행동들
후회없는 삶을 사는 10가지 방법
소금 활용법 BEST 20
옷에 묻은 얼룩을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
경조사에 쓰는 표현글 모음
시력은 유전될까? 눈애 대한 4가지 진실!
얼굴 주름과 노화를 막아주는 4가지 식품
건망증을 예방하는 6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