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비즈니스 조언 Best 20
 
▶ 1994년에 아마존을 시작하는 결정은 생각보다 쉽게 했다.
이때 나는 “후회 최소화”라는 생각 방식을 사용했다.
80살이 되었을 때를 생각하고 인생을 되돌아보면서
어떻게 하면 후회를 최소로 줄일까 생각하면 된다.
내가 80살이 되었을 때 아마존을 만들려고
시도했던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이 엄청난 것이라 생각했으니까,
인터넷이 무엇인지는 잘 몰랐고,
실패한다고 해도 한번 해 보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다.
하나 확실했던 것은 아마존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평생 후회했을 것이다.


▶ 아마존이 혁신하는 방법은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게 아마존이 혁신하는 방법의 기준이다.


▶ 보통 회사들은 매일 어떻게 경쟁회사보다
앞지를 수 있을까 고민하지만,
우리 회사는 어떻게 소비자에게
도움될 수 있는 혁신을 만드는가를 고민한다.


▶ 회사는 쿨한 것에 대해 집착하면 안 된다.
쿨한 것은 오래가지 않으니까.


▶ 부재가 혁신을 부른다.
무엇인가가(인력, 시간, 자금 등이) 부재한
어려운 상황은 결국 그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게 하기 때문이다.


▶ 일 년에 하는 실험 횟수를
2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2배가 된다.


▶ 비판받기 싫으면 새로운 것을 안 하면 된다.


▶ 장기적이 목표를 세운다면
소비자와 소유주의 이익이 상반되지 않는다.


▶ 창조는 오랫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진심으로 믿는 일을 해도 도와주려는 사람들도
때로는 비판을 할 것이다.
이때 사람들의 비판이 맞는다면
그들의 말을 수용해야 되고,
반대로 그들이 맞지 않는다고 믿는다면
오랜 시간 동안 오해를 받을 의지가 있어야 한다.
이게 창조의 핵심이다.


▶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 되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 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 모든 비즈니스는 항상 젊어야 한다.
만약 당신의 소비자층이 늙어간다면,
당신의 회사는 Woolworth’s처럼 될 것이다.
(Woolworth’s: 20세기에 유명한 백화점, 지금은 망했음)


▶ 두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
소비자에게 물건값을 최고로 많이 받으려는 회사와
값을 최소로 받으려는 회사.
우리는 최소로 받으려는 회사가 되려고 한다.


▶ 당신 회사의 이익률은
우리 회사에는 기회이다.


▶ 당신의 회사가 답을 알고 있는
비즈니스만 한다면,
당신 회사는 오래가지 못한다.


▶ 아마존에서는 지난 ▶ 년 동안
3가지 아이디어만 가지고 일했다.
이것이우리를 성공으로 이끈 이유 3가지이다.
▶ 소비자를 항상 먼저 생각해라.
▶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라.
▶ 인내심을 가져라.


▶ “앞으로 ▶ 동안에 어떤 변화를 예측하고 있습니까?”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재미있는 질문이지만, 식상한 질문이다.

하지만 이런 질문은 안 물어본다.
“앞으로 ▶ 동안 바뀌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두 질문 중에서, 두 번째 질문이
더 중요한 질문이라고 말하고 싶다.
앞으로 예측 가능한 정보를 가지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기가 더 쉬우니까.

소비자들은 더 낮은 가격과 더 빠른 배송,
더 많은 선택을 원한다.
앞으로 ▶ 동안 이 전제는 바뀌지 않을 것이다.
아마 이런 상상을 하기는 힘들 것 이다.

“이봐 베조스, 나 아마존이 참 좋은데,
값을 좀 비싸게 냈으면 좋겠어.”

“나 아마존이 참 좋은데, 배송이 너무 빠르게 와”

우리는 이 불변하는 전제에 힘 쓰고있기 때문에
10년이 지나도 헛고생은 아닐 것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불변하는 것을 알면,
그런 곳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이 좋다.


▶ 고집이 없다면 포기를 너무 빨리할 것이다.
또 융통성이 없다면 삽질을 할 것이고,
해결할 문제에 색다른 방법의 해결책을 못 볼 것이다.


▶ 모든 비즈니스 계획은
처음 실제상황에서 바뀌게 된다.
실제상황은 계획하고는 항상 다르게 진행된다.


▶ 구세대 비즈니스는
30%의 시간을 서비스를 만드는 데 쓰고,
70%의 시간을 그 서비스를 알리는 데 쓴다.
신세대는 70%를 서비스 만드는 데 쓰고,
30%를 알리는 데 써야 한다.


▶ 가격을 올려야 할 상황에서도
아마존은 신념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다.
가격은 소비자와의 약속이며 가격을
합리적으로 유지하여야 소비자의 믿음을 얻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볼때 그 믿음이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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